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나의 이상한 사람들을 위하여

2017년.
수능이 두 번 예정된 날.
한국인이고 학생인 나는
내년에 수험생이 된다.
딱히 겁나지 않는다.
수험생의 부담감?
다만 점수가 얼마나 올라갈지 궁금하기는 하다.
나는 꾸준하지도 못했고,
천성적으로 꾸준한 사람도 아니기에.
내가 이곳에서 얻은것은 무엇인가.
나는 '사람'을 제일 먼저 버리려 했지만
내가 유일하게 얻은것은
'공부'도아니고'명예'도아니고
'사람'이었다.
'사람'을 제일 먼저 버리려 한 나를 믿어준 이상한 '사람'들이다.


공부를 해서 그들에게 감사를 표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공부를 하라고 해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사람을 제일 좋아하면서도
사람을 버린 적 있는 어리석은 사람이다.


사람을 위해서 살겠다 말했으면서
그 과정은 사람을 버리려는 방법을 취했다.


이 어찌 모순인가.


이럴 수록 욕심이 많지만 나는 더 일어서야겠다.
이제는 버리는거 더 중요한거 이런 우선순위따위는 챙기지 않고
멋있게 날아오르고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